공동인증 닫기

공동인증 안내 ​

· 방법 :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한사대로 인증서 등록으로 로그인 ​
· 목적 : 강의 수강시험 응시​
· 관련 근거 : 교육부 고시 제 2019-213호. 강의 출결 및 시험 응시의 본인 인증을 위함​

인증서 등록 방법

1.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1) 은행 방문 : 필요한 서류(통장/도장/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거래 은행 방문하여 발급해 주세요.

2) 인터넷 뱅킹 발급 : 이용 중인 은행 웹사이트의 ‘공동인증센터’에서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유료, 4,400/1년)를 발급해 주세요.

3) ㈜한국정보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중, ㈜코스콤 홈페이지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해 주세요.

4) 공동인증서의 신규 발급, 재발급, 갱신, 인증서 암호 관련 문의는 발급받은 기관이나 은행을 이용해 주세요.

5)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인 경우, 은행 계좌 이용 시 공동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용 중인 은행으로 발급 문의해 주세요.

2. 공동인증서 등록

1. 공동 인증의 등록 링크 선택 > 2. 학번 입력 후 인증서 등록 버튼 선택 > 3. 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선택

로그인 방법

1. 공동 인증의 로그인 버튼 선택 > 2. 사용가능한 공동인증서(범용개인)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및 확인 버튼 선택하여 본인 인증

FAQ

Q공동인증 로그인이 안 돼요.
+

1) 권장 브라우저(크롬, 엣지, 사파리)인지 확인하세요.

2) 권장 브라우저 중 다른 브라우저로 재시도해보세요.

3) 브라우저별 설정 > 쿠키 · 캐시 삭제 > 모든 창 닫기 후 로그인 수단 재등록하여 시도하세요.


크롬 쿠키 · 캐시 삭제 방법
크롬 쿠키 캐시 삭제 화면 예시
엣지 쿠키 · 캐시 삭제 방법
엣지 쿠키 캐시 삭제 화면 예시
Q공동인증 등록이 안 돼요.
+
공동인증서 정보와 학적 정보가 맞지 않으면 로그인 되지 않습니다.

1) 본인의 인증서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범용개인 공동인증서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가능 공동인증서 화면 예시, 사용불가 공동인증서 화면 예시

3) 인증서 프로그램이 최신 업데이트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인증서 선택 창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증서 창에서 수동 설치해 주세요.
공동인증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화면 예시

4) 인증서 재발급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5) 인증서 재발급 후에도 등록이 불가할 시에는 인증서 업체(SignKorea, 1577-7337)에 문의하세요.

6) 인증서 갱신 후에도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에는 인증서 저장 경로를 확인하세요.

Q공동인증서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
공동인증 로그인 하단 [삭제] 버튼 > 삭제할 공동인증서를 선택 후 삭제해 주세요.
공동 인증서 삭제 메뉴 화면
Q공동인증서를 다시 등록하고 싶어요.
+
공동인증서 재등록 시에는 공동 인증 로그인 페이지에서 인증서 [삭제] 후 [등록]버튼으로 재등록해 주세요.
Q공동인증 시 "에러코드 : 서명할 인증서 검증 오류" 라고 나와요.
+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해주세요.
Q한사대로 앱에 공동인증 로그인이 없어요.
+
공동인증 로그인은 PC에서만 가능하며, 한사대로 앱을 포함하여 모바일에서 한사대로 접속 시 공동인증 로그인은 불가합니다. 다른 인증로그인 수단을 이용하세요.

인증 문의

1. 상담 Q&A

문의 주제별로 1:1 문의를 통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로 : 한사대로 > 상단 Q&A 를 이용해 주세요.